() () () ()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더 해빙' 이서윤,홍주연, 인생을 바꾸는 비결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더 해빙' 이서윤,홍주연, 인생을 바꾸는 비결

 

베스트셀러 '더해빙'이 이야기하는 부의 비밀-

 

내용을 좀 갈무리해봤습니다. 전부다는 아니고요. 내용을 전부 공개하면 문제가 될 것 같아서 중요한 것들만. 

 


이 책이 참 오랫동안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순위가 조금 내려왔지만 그래도 여전히 판매량 탑5에는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랜 시간 사랑을 받는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저는 계속해서 그냥 다른 자기경영서와 비슷한 책이려니하고 늘 그냥 지나쳤어요. 

 

그런데 어느날 문득 남들 다 보는 데 나만 안보면 그것도 손해가 아닐까 싶어서 결국은 책을 집어돌고 말았네요. 그래서 결론은? 절대로 후회하지 않는다! 입니다. 이 책은 구체적인 행동 지침을 제공한다기 보다는 (물론 해빙 노트 기록하기와 같은 팁들이 수록되어있습니다만) 대체로 마인드 셋팅을 어떻게 해야하느냐 설명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저자 이서윤은 그 누구보다 부자들을 잘 알고있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만난 부자들이 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것 같아요. 따라서 그녀에게는 부자들에 대한 데이터가 많습니다. 부자들의 마인드 셋에 대해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이해하고 있는 사람인거죠.

 

 

 

 

1. '해빙(Having)'에 집중하기

 

조금 난해한 개념인데, 해빙이라는 것은 나의 결핍이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마음을 집중하며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게 이 책의 가장 중요한 내용인데, 사실 그다지 낯선 이야기는 아니에요. 대체로 부자들의 생활 습관이나 소비 습관을 설명하는 많은 내용 중에 비슷한 내용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저자 이서윤은 그런 마음이 오롯이 자신의 것이 될 수 있도록, 돈을 쓸 때마다 그것을 떠올리라고 합니다. 불안한 마음으로 돈을 쓰는 행동은 뇌가 반복적으로 인식해 돈과 불안을 동일하게 인식하게 됩니다. 따라서 내 무의식이 돈을 떠올릴 때 불안보다는 더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평소에 뇌를 학습해 두라는 것이죠.

 

 

 

 

2. 해빙은 '지금 이 순간'을 사는 것

 

돈을 쓰는 것을 기쁨으로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긍정적인 에너지는 더 큰 물질을 불러오게 되기 때문에, 단돈 천원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지금 내가 이 돈을 써도 될까? 하는 고민보다는, (이미 지출해야하는 상황이거나 이미 돈을 쓰기로 마음 먹었다면) 지금 나에게 천원이 있다는 사실에 더욱 집중하고 편안하게 소비하는 것입니다. 이 소비는 현재의 나를 증명하는 것이므로 천원을 쓰면서 부들부들 떨면 현재의 나는 그만한 소비의 여력조차 갖지 못한 사람이 됩니다.

 

 

3. 돈은 나의 주인이 아니라 하인이다.

 

돈이란 무엇일까요? 우리가 돈을 버는 목적은 돈이 아니라, 나의 행복을 위한 것임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따라서 돈을 위해 행복을 버리는 것은 부자연스러운 일이죠. 그런데 우리는 놀랍게도 그렇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이 대목에서 살짝 등골이 서늘해졌어요. 현재 내가 돈을 벌기 위해 하고있는 일들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내가 돈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돈이 나를 위해 일하도록 시스템을 바꿔어야합니다. 돈은 도구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반드시 명심해주세요. 

 

 

4. 우리는 누구나 부자가 될 그릇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저자인 이서윤은 다소 특출난 영적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부자들을 상대로 재무 관련 조언을 해왔다고 합니다. 적중률 또한 상당해서 현재도 대기업 회장님들이 차를 보내 그녀를 만나기를 하염없이 기다린다고 합니다. 부자들만 만나왔던 그녀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부자의 마음을 잘 이해합니다. 놀랍게도 그런 그녀가 말하기를 '모든 사람에게는 돈을 담을 큰 그릇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합니다. 부자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무리 그 돈의 그릇이 작아도 최소 30억 정도는 된다고 해요. 그러니 우리들 누구도 최소한 30억을 담을만한 운명을 가지고 있는 셈이죠. 그것을 발현시키는 것은 삶과 돈에 대한 평소 태도와 습관이고요. 당연히 누려야할 그 정도의 부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면 나의 문제를 파악해볼 시간입니다. 적어도, 그녀는 부자가 되는 것을 기적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나의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해야한다고 말해요. 저 역시 책을 읽은 후에 나는 부자가 될 권리가 있는 사람이라고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5. 그밖의 더욱 중요한 사실들

 

위에 나열한 네 가지의 마인드 세팅 말고도 아주 중요한 비밀들이 책에 담겨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돈이 내게 머무를 수 있는지, 또한 해빙의 핵심은 무엇인지, 자신의 뇌를 부자의 뇌로 바꾸어 다스리는 법이랄지. 저자가 살면서 축적한 다양한 정보와 팁을 알려주고 있어요. 이미 제가 이 포스팅에서 쓴 내용도 충분하고 중요합니다. 하지만 전부다 나열하긴 힘들어요. 저는 전에는 나 혼자만 부자가 되기를 원했지만, 이 책을 읽은 후에는 내가 아는 모든 사람들, 그리고 우연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 또한 부자가 되기를 갈망하게 되었습니다. 부디 모두 윤택하게 살아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공동저자인 홍주연기자가 역시 공동저자인 이서윤을 취재하며 이야기를 주고받는 형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용이 전혀 딱딱하지 않고, 소설이나 수필을 읽듯이 자연스럽게 읽히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저도 이 책을 사들고 바로 카페에 가서 앉은 자리에서 책을 다 읽었어요. 책을 읽고나니 뭔가 마음이 설레이고 두근거렸습니다. 그 마음을 잊지 않고 살아가면 좋겠지요.

 

어쨌든 한 번 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에요.

저는 허투로 도서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이 책 '더해빙'은 오래 베스트셀러로 사랑받은 책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